리닝 x BAYC #4102 Lining x BAYC 4102
중국의 스포츠 브랜드 리닝(Li-Ning)이 공식 웨이보를 통해 유명 NFT 프로젝트 BAYC 4102와 협업(Lining x BAYC 4102) 컬렉션을 공개했다.
리닝은 젊은이들의 관심을 더 끌어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가장 유명한 NFT 프로젝트 중 하나인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 클럽(BAYC/Bored Ape Yacht Club)을 활용했다. BAYC #4102 NFT와의 협업으로 티셔츠와 모자, 악세사리를 포함한 미니 컬렉션으로 구성되었다.
음… 실은 디자인이 좋지는 못하다. 그냥 리닝 스포츠의 새로운 실험 정도로 보는 게 맞다. 글로벌 관심용이라고 해야 할까? 참고로, BAYC #4102는 10,000개의 BAYC NFT 시리즈 중, 하위 약 93%에 해당하는 레어리티를 갖고 있다(그러니까 듣보잡과 함께…).
게다가 BAYC #4102가 기본적으로 인상이 강한 아이라, 모든 결과물이 화가 나 있다… 후우, 무섭다.
덧 붙여서…
몇 가지 덧붙이자면, 중국 정부가 비트코인 채굴을 금지했기 때문에 채굴 관련 산업이 해외로 이동했고, 중국 내 암호화폐 산업은 많이 가라앉은 상황이다. 세계 비트코인 채굴 현황을 보여주는 케임브리지 대학교의 비트코인 전기 소비 지수 CBECI의 지표를 살펴보면, 중국의 해시레이트는 사실상 제로다.
하지만 2021 구글 트렌드 NFT-지역별 관심도(2021 Google Trends-NFT)를 살펴보면 중국이 NFT 검색량 1위를 차지한다. 특히나, 상하이, 충칭, 후베이, 쓰촨, 톈진 도시에서의 인기가 높은데 이들 지역의 공통점은 모두 GDP 1조 위안을 돌파한 대도시라는 점이다.
그만큼 젊은이들의 NFT에 대한 관심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라 할 수 있는데, 리닝(Li-Ning) 역시 이러한 흐름을 생각하고 이번 Lining x BAYC 4102 미니 컬렉션을 진행한 것이 아닐까? 리닝 뿐만 아니라 모든 브랜드가 디지털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