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와 풋락커 전략적 파트너십 adidas and Foot Locker Strategic Partnership
독일의 아디다스(adidas)와 미국의 풋락커(Foot Locker, INC.)가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adidas and Foot Locker Strategic Partnership)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아디다스와 풋락커의 장기 파트너십(New Long-Term Strategic Partnership)은 아디다스의 농구 카테고리의 리드 파트너, 여성/아동의 의류 카테고리 확장, 주요 모델의 개발 등을 목적으로 한다.
북미 시장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EMEA(유럽, 중앙아시아, 아프리카)의 모든 풋락커 스토어가 움직일 예정이고, 이 둘의 시너지는 2025년 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 덕분에 아디다스는 최대 1억 유로(약 1,346억 원)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풋락커는 곧 정식으로 발매될 제리 로렌조(Jerry Lorenzo)가 참여한 아디다스 x 피어오브갓 adidas x Fear of God의 제품 발매에 깊게 관여해 사업을 키울 예정이다. 구체적인 방안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풋락커 독점 발매 모델이 추가될지 모르겠다.
이들은 아디다스의 프랜차이즈 신발인 스탠 스미스(Stan Smith), 슈퍼 스타(Superstar), NMD 등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도 함께하기로 했다. 나이키의 D2C 전략으로 풋락커는 탈나이키를 외쳤고, 살짝 벌어진 틈을 타 아디다스가 깊게 들어왔다.
곧, 국내 풋락커 매장에서 독점 발매되는 아디다스 x 제리 로렌조의 피어오브 갓을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