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Jay Park)
2022년 8월 12일 금요일 오후 12시 무렵, 아디다스 코리아는 SNS를 통해 뮤지션이자 사업가로서 팬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박재범(adidas Korea with Jay Park)과 함께할 것임을 암시하는 이미지 한 컷을 공개했다.
힙합 레이블 AMOG, H1GHR MUSIC을 차례로 성공시키고 MORE VISION을 새롭게 설립해 활동 중인 박재범은 대한민국 힙합신에서 손꼽히는 셀럽 중 하나다. 아시아인 최초로 Jay-Z의 레이블 락네이션(Roc Nation) 소속으로도 유명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의 요새 최고 히트작은 원소주(WONSOJU)가 아닐까? 직접 참여한 소주를 공개하기 이전부터 소주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담아냈었고, 그 밑바탕이 충분히 쌓이고 공개된 결과물은 전통주 시장에 큰 변화를 이끌어냈다.
수많은 사람을 전통주의 매력으로 끌어들였고, 원소주 구매를 위해 팝업스토어에 사람들이 하루씩 줄을 서게 만들어낸 저력. 팬덤 비즈니스의 최고 선두 주자이자 자기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멋진 사람으로 불려도 무방하다.
아디다스 코리아 with 박재범 adidas Korea with Jay Park
박재범은 언제나 끊임없는 자기 발전과 함께 음악은 물론 사업도 성공시켰다. 그와 함께한 동료들은 그의 인간적인 면에도 큰 호응을 보내며 여러 미담이 존재한다. 크루들 뿐만 아니라 기부 선행도 아끼지 않고 언제나 노력하는 모습에 팬들이 많다.
아디다스코리아(adidas Korea)는 앞으로 멋진 인간 박재범을 내세워 다양한 활동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박재범을 미리 알아본 나이키 코리아가 4~5년 전에 함께한 전력(前歷)이 있던지라 이러한 이미지(박재범=나이키)를 어떻게 탈피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다.
그게 바로 아디다스의 고민이자 능력일 텐데. 박재범이 워낙 멋진 인물이라 생각하기에 아디다스 코리아의 선택(adidas Korea with Jay Park)은 적지 않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비록 SNS에서 사진 1장만 공개한 상황이고, 아디다스와의 협업이 얼만큼 이루어질지 모르겠지만. 아디다스코리아의 인스타그램(@originals_kr)에서 박재범 포스팅이 유일하게 댓글 400개에 가깝게 남겨졌는데, 그것 이외의 포스팅은 댓글 0부터 10까지뿐인(한 자리 수준은 생각보다 처참하네… 슈톡 인스타(@shoetalk.xyz)랑 비슷한건데…) 수준이라, 좋아요 클릭 수도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그만큼 박재범(Jay Park/@moresojuplease)의 팬덤은 확실하고 효과적이며 남녀 모두에게 선호된다. 여기에 해외 팬들까지 영향력을 보여주니 1석 2조다. 개인적으로 단발성으로 끝나지 말고, 장기적으로 갔으면 한다.
박재범, 참 멋진 사람이니까.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