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엑스 정기 리포트 Big Facts-Global Fashion Capital
스탁엑스가 플랫폼 내 거래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하는 StockX Big Facts-Global Fashion Capital가 발행되었다, 이번에는 대륙별 판매량을 연결 지었다.
크림도 작년에 처음 2021 결산 리포트를 발행했고 올해 결과물도 기대하는데, 스탁엑스 StockX처럼 분기별 발표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솔드아웃도 그렇고. Big Facts-Global Fashion Capital 같은 콘텐츠 기다리고 있다.
아니면 저를 불러주시던가. 그런데, 이런거 나만 좋아하는듯.
이달 초에 발행한 스탁엑스 코리아 런칭 6개월 후의 기록 StockX Report after Launching Korea도 함께 보면 좋다. 스탁엑스가 국내에 한국 법인 설립과 함께 사업 개시 이후의 기록을 모은 것이니까 여러모로 참고하시길.
– 아시아 Big Facts-Global Fashion Capital Asia Pacific
스탁엑스 StockX는 아시아 지역에 관심이 많다, 젊은 인구가 많고, 명품 선호도가 높아 앞으로의 성장세가 기대되는 곳이다. 물론, 크림 KREAM이 아시아 지역을 선점하려고 노력 중이라 각축전이 예상된다. 그래서 재미있다.
Big Facts-Global Fashion Capital 리포트에서 아시아 지역은 슈프림 Supreme 협업 제품의 인기가 좋다. 대한민국 서울은 버버리 x 슈프림 Burberry x Supreme 협업 제품이 다른 도시 대비 4배나 높은 거래율을 보였다. 아무래도 한국은 슈프림이 정식 진출을 하지 않았기에 리셀이나 해외 직구를 통할 수밖에 없어서 인기가 좋은 것 같다.
일본 도쿄는 에밀리오 푸치 x 슈프림 Emilio Pucci x Supreme 협업 제품이 다른 도시 대비 9배나 높은 거래를 기록했다. 그러고 보면 일본에서는 슈프림 정식 매장이 있는데도 인기가 높은 걸 보면 슈프림이 대단하네.
호주 시드니는 이지 부스트 350 스니커즈가 강세다. 다른 도시 대비 무려 5배나 많이 거래된다. 지역마다 구성원, 인종, 연령, 취향, 트렌드가 다르다 보니 이런 재미난 결과가 나온다.
– 북미 지역 Big Facts-Global Fashion Capital North America
북미 지역은 스탁엑스 StockX의 본 고지이자 스니커 신의 최고 지역이다. 스탁엑스의 기록을 살펴보자면, 캐나다 토론토는 드레이크 x 나이키 협업 녹타 Nocta 신발과 Certified Lover Boy Rose 티셔츠가 다른 도시 대비 3배나 높은 기록을 보였다.
2022년 4월 21일 기준, 스탁엑스의 Nike x Drake Certified Lover Boy Rose T-shirt 판매 건수는 772건이며, 발매가 $35인데 평균 $77로 거래된다. 최고 거래가로는 $239며 평균 약 71%의 프리미엄률을 기록 중이다. 티셔츠가 한 장 파워가 대단하다.
뉴욕은 텔파(Telfar) 백이 다른 도시 대비 4배, LA는 리테일 스토어이자 브랜드인 언디핏 Undefeated 제품들이 다른 도시 대비 3배 이상으로 거래된다. 언디핏은 국내 상표권을 선점한 곳이 있어 국내 진출은 막혀있고, 크림이나 솔드아웃 같은 리셀 플랫폼 내에서도 거래가 어려운 상황이다.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는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래퍼 배드버니 Bad Bunny의 인기가 매우 거세다. 배드 버니 x 아디다스 포럼 Bad Bunny x adidas Forum 협업 제품들은 다른 도시 대비 7배나 높게 거래량을 기록했다. 라틴어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뮤지션인 만큼 지역 선호도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아디다스 x 배드 버니 협업 Bad Bunny x adidas Collaboration 너무나 좋아한다. 최고다.
– 유럽 Big Facts-Global Fashion Europe
스탁엑스가 기록한 유럽의 판매 지수도 역시나 다른 대륙과 차별점이 있다. 영국 런던에서는 나이키 x 스켑타 Nike x Skepta 협업 제품이 다른 도시 대비 3배, 독일 베를린에서는 아디다스 ZX 시리즈가 다른 도시 대비 2배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역시 아디다스는 독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는 나이키 파라 Nike x Parra 협업이 다른 도시 대비 2배, 프랑스 파리에서는 카사블랑카 x 뉴발란스 327 협업 제품이 4배, 이탈리아 밀라노는 나이키 우먼스 익스클루시브 덩크 거래량이 다른 도시보다 2배가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