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스 러닝 2023년 1분기 매출 20% 성장 Brooks Running Q1 2023
브룩스 러닝(Brooks Running)이, 2023년 1분기 전 세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했다고 밝혔다(Brooks Running Q1 2023). 특히나, 유럽과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지역에서는 32%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삼성물산을 통해 전개됐던 브룩스(Brooks)는, 브룩스 사업팀이 별도로 독립해 (주)런컬렉션이라는 사업체로 국내에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브룩스 런센터(Brooks Runcenter)를 별도로 운영하며 러닝 클래스를 선보이는데, 초급자와 상급자까지 고루 배려했다. 기록을 찾아보면 2019년부터로 벌써 4년이 넘었다.
다시 돌아와, 브룩스는 미국 본토 시장에서 성인용 기능성 러닝화 부문에서 소매점 점유율 23%를 유지하고 있다. 고스트(Brooks Ghost)와 아드레날린 GTS(Brooks Adrenaline GTS) 러닝화의 인기가 여전하고, 글리세린(Brooks Glycerin) 시리즈는 3월 미국 소매점에서 프리미엄 가격대의 러닝화(150달러 이상)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의 기업에 비해 아직 많이(브랜드 파워와 매출) 약하지만, 브룩스의 성장은 눈여겨볼 만하다. 플레이어가 많을수록 좋다.
“With participation rates healthy and the demand for quality, premium product as strong as ever, Brooks is executing uniquely and earning the trust of retailers and runners. Every runner and walker deserves performance product.”
Jim Weber,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