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페치와 리복의 파트너십 Farfetch Reebok Partnership
글로벌 패션 플랫폼 파페치와 아디다스 그룹을 떠나 어센틱브랜드그룹 소속으로 바뀐 리복의 파트너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Farfetch Reebok Partnership).
2023년 5월 3일 파페치는 공식 뉴스룸을 통해, 리복의 유럽 이커머스 사이트를 파페치 플랫폼 솔루션으로 리뉴얼을 거쳐 사업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2022년 파페치와 리복의 파트너십이 결정된 이후의 첫 행보다.
파페치(Farfetch)는 전 세계의 수많은 부티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묶어 크게 성장했다. 온라인 마켓을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부티크에서는 매우 쉽게 글로벌 비즈니스를 만들어주기에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재 1,000개 이상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파페치와 리복의 파트너십(Farfetch Reebok Partnership)은 파페치의 매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창업 100년을 넘어선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의 브랜드 파워, 풍부한 카탈로그는 어느 정도 안정된 매출을 만들어줄 수 있다.
그래서 국내 리복 판권 인수에 대기업이 참여했고, 최종 (주)LF가 사업권을 따내고 운영 중이다. 스포츠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았고, 국내 스포츠 의류 시장의 성장세는 국내 패션 시장 전체의 평균 성장률을 뛰어넘었기 때문이다.
파페치도 마찬가지다. 리복이 만들어줄 안정적인 매출 확보는 현재 파페치에게 절실하다. 코로나19의 팬더믹 상황인 2021년에 주당 $73달러를 기록했던 주가는 현재 주당 $3~4달러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큰 하락 폭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We are delighted to be working with Authentic on such a beloved heritage brand. Reebok has great potential to expand into the luxury space, reigniting its loyal customer base and capturing the imagination of a new luxury global audience. Launching the partnership with Reebok is an important execution milestone in FARFETCH’s plans for 2023.”
José Neves, FARFETCH Founder, Chairman and CEO
Since announcing our partnership last year, I’ve been incredibly impressed with the energy, passion and opportunities the NGG and FARFETCH teams have already brought to the table.”
Todd Krinsky, CEO of Reeb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