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x 제프 스테이플 크리에이터 룸 LG x Jeff Staple Creators Room at CES 2023
1월 5일 오전 1시, 세계 5대 전자제품 박람회 중 하나이자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3에서 공개된 LG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LG x 제프 스테이플 크리에이터 룸 LG x Jeff Staple Creators Room at CES 2023) 협업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작년부터 보도자료 등으로 종종 볼 수 있었던 LG 전자의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LG Styler ShoeCase/ShoeCare)의 홍보의 목적으로 이루어진 협업으로, 제프 스테이플(Jeff Staple/@jeffstaple)과 그가 이끄는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Reed Art Department가 크리에이터의 방을 만들었다.
제프 스테이플이 만든 크리에이터 룸(LG x Jeff Staple Creators Room at CES 2023)은 비록, CES 2023을 직접 방문할 수 없으니 피부로 와닿지는 않지만. 스니커즈 업계의 큰 어른이자 큰 획을 그은 사람인만큼 LG와의 협업은 상당히 흥미롭다.
2005년 제프 스테이플은 150족을 발매한 비둘기가 그려진 나이키 덩크 SB 로우 스테이플 NYC 피죤을 만들어내 전설이 되었다. 현재 그 신발은 현재 7천만 원 이상의 리셀가를 기록할 정도의 역사적인 신발로 남았는데 바로 그 주인공을 모셔 온 것 아니겠는가.
그리고 2021년 5월, 현재 나이키의 디지털 비즈니스의 축을 담당하는 아티팩트 스튜디오(RTFKT)와 함께한 NFT 프로젝트 아티팩트 x 제프 스테이플 메타 피존 RTFK을 공개했다. 바로 그 전설의 신발 나이키 덩크 스테이플 NYC 피존(Nike Dunk SB Low Staple NYC Pigeon)을 오마주한 프로젝트다.
Designed in partnership with the legendary Jeff Staple, the Creator’s Room introduces the tailored lifestyle that can be achieved through LG’s new concept lifestyle solutions
Sookie Roh, vice president and head of LG Electronics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brand communications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는 신발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유지해주는 역할도 하지만, NFT 디스플레이 기기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그래서 스니커헤드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인물 제프 스테이플과의 협업을 보여준 것이다.
이미지로 공개된 제프 스테이플이 만든 크리에이터 룸은 생각보다 단정하다. 발표 영상에서 볼 수 있는 제프 스테이플의 사무실을 생각했는데 말이다. 아래의 영상(42:05)에서 제프 스테이플과 LG의 협업을 잠깐 살펴보자.
스니커헤드라면, 자연스레 LG 스타일러 슈케이스 & 슈케어를 들여놓고 싶을테다. 유일한 문제는 신발 박스로 가득 찬 협소한 공간 그리고 엄마와 아내의 등짝 스매싱. 하지만 희망을 놓지 말자. 중요한건 꺽이지 않는 마음이니까.
LG는 스타일러 슈케이스 & 슈케어 발매와 함께 NFT 아이템 몬스터슈클럽(MONSTERSHOECL)을 선보인다.
그래서, 이거 얼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