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분기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2022 Q3
패션 아이템의 큐레이션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LYST에서 정기적으로 발표하는 보고서, 2022년 3분기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2022 Q3를 공개했다.
LYST가 공개하는 데이터는 매년 2억 명 이상 사용하는 자신들의 웹사이트를 기본으로 하고, SNS에서의 언급되는 브랜드와 이슈를 참고하여 작성되는 자료다. 국내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나름 객관화된 수치를 바탕으로 하기에 글로벌 패션계의 흐름을 살피기에 좋다.
2022년 3분기 핫 브랜드 Q3 2022 Hottest Brands
2022년 3분기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2022 Q3의 핫한 브랜드 1위는 구찌(Gucci)가 차지했다. 1분기 2위, 2분기 1위를 차지했는데 3분기까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구찌 창립 100주년을 맞아 시작한 프로젝트 ‘구찌 볼트(Gucci Vault)’까지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한 제품부터 디지털 콘텐츠까지 섭렵 중이다. It’s all GUCCI!는 현재진행형.
2위는 프라다(Prada), 3위는 발렌티노(Valentino), 4위는 발렌시아가(Balenciaga), 5위는 미우미우(Miu Miu)가 차지했다. 상위 20개 브랜드 중 절반가량이 이탈리아 브랜드다. 역시, 명품의 고장 이탈리아의 힘인가?
15위는 나이키(Nike), 18위는 아디다스(adidas)가 차지했다. 나이키는 지난 2분기 12위였고, 아디다스는 13위였으니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2022년 3분기 핫 아이템 Q3 2022 Hottest Products
2022년 3분기 리스트 인덱스 Lyst Index 2022 Q3의 핫 아이템은 이전 남녀 구분으로 각 10개씩 선정했던 게 이번에 합쳐졌다.
1위는 미우미우의 발렛 슈즈, 2위는 버켄스탁의 보스톤 클로그, 3위는 프라다 탱크탑, 4위는 어그 슬리퍼, 5위는 아디다스 삼바 스니커즈(adidas Samba Sneakers)가 선정되었다. 상위 10개 품목에 나이키 제품이 없다. 호오~
아디다스의 클래식 아이템 삼바의 인기는 2022SS 시즌 협업으로 발매된 웨일즈 보너 x 아디다스 삼바(Wales Bonner x adidas Samba)이 불씨가 된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제 일반 삼바 모델까지 리셀이 붙을 정도니 의외다. 상설 매장에서 절반 아래로 팔리던 삼바가… 참, 세상은 알 수 없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