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엑스 코리아 2022년 SS시즌 리포트 StockX Korea Selling Report SS2022
국내에 검수 센터를 세우고 한국에서 정식 영업 중인 스탁엑스 코리아가 한국 내 거래량을 바탕으로 여름 인기 아이템을 선정해 2022년 SS 시즌 리포트(StockX Korea Selling Report SS2022)를 공개했다.
스탁엑스(StockX)는 정기적으로 플랫폼 내의 거래량을 바탕으로 리포트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리포트는 전체 아이템에 대해 다룬 것이 아닌, SS 시즌용 인기 아이템만 선정한 터라 살짝 아쉽다. 그래도 실제 거래량을 바탕으로 한 결과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국내 리셀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 크림(KREAM)은 각 한 차례씩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리포트를 공개한 바 있다. 크림은 2021년 거래량으로 리포트를, 솔드아웃은 2021, 솔드아웃 돌아보기라는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바탕으로 리포트를 만들었다.
솔드아웃이나 크림도 스탁엑스처럼 시즌별 판매 데이터를 공개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다. 그럼, 국내 스탁엑스 코리아 사용자들은 과연 어떤 SS 시즌 아이템들을 구매했을까?
슈프림과 스톤 아일랜드의 높은 인기
스탁엑스코리아의 한국 거래량 기준, 슈프림(Supreme)과 스톤 아일랜드(Stone Island)의 협업 제품, 일명 ‘슈스톤’ 제품들이 높은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 중, 아이보리 색상 모델인 는 모자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서는 총거래량 288개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절반 가까이가 국내에서 소화했다고 한다.
흐얼~, 스톤 아일랜드와 슈프림의 국내 인기를 반영한다고 해야할까? 전 세계 물량 절반 가까이를 한국이 땡겨왔다.
스윔팬츠는 스투시(Stussy)와 나이키(Nike)의 협업 제품, 즉 ‘나투시’ 제품이 1, 2위를 차지했다, 색상도 순위권에 올랐다.
이지 폼 러너, 이지 슬라이드, 크록스
슬라이드는 가 거래량 1위를 차지했고, 가 2위, 가 거래량 3위를 차지했다.